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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샹 (리오토) Li MEGA 신차 출시 후, 홍콩 시장 주가 급락

라꼬스킨 2024. 3. 19.

MEGA 신차 출시 이후, 리샹(理想) 자동차(Li Auto,  리오토)는 홍콩 주식시장에서 누적 하락률이 거의 30%에 달하고, 미국 주식시장에서는 25% 이상 하락했다. 이전 모델과는 달리, 리샹자동차는 아직 MEGA 모델의 주문 데이터를 공개하지 않았다.

Li Mega

언론 보도에 따르면, 리샹자동차는 원래 MEGA가 24시간 내에 3000대의 주문을 받을 것으로 예상했지만, 실제로는 절반에 달하는 주문만을 받았다. MEGA 출시 이후 반 달 동안, 3월 17일까지 거의 4000대의 주문을 받았으며, 이번 달 이 모델의 생산 능력은 5000대였다.

리샹자동차가 MEGA의 판매 목표를 하향 조정할 가능성이 있다는 소식이 있다. MEGA 출시 전, 리샹자동차의 CEO 이상(李想)은 50만 대 이상 판매량을 목표로 하는 "시장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량"이 되겠다는 원대한 목표를 제시했다.

Li Mega 옆모습

발표회 현장에서 이상은 MEGA가 리샹자동차의 다음 히트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재차 강조하며, 50만 대 이상의 판매량을 달성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표현했다. 그러나 현재 시장 반응을 보면, MEGA의 성과는 예상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판매 직원들은 시승 예약자 수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주문을 한 고객은 극히 드물다고 밝혔다.

전문 분석 기관은 MEGA의 주문량이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이유 중 하나로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을 들었다. 55만 위안을 초과하는 가격은 국내 신에너지 MPV 차종 중 최고 수준에 있지만, 제품력이 두드러지지 않는다는 점이 지적되었다. 또한, 신차의 독특한 디자인 스타일도 평가가 극단적으로 나뉘어, 모든 소비자가 이러한 디자인을 받아들이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Li Mega 뒷모습

리샹자동차의 계획에 따르면, 올해의 전달 목표량은 80만 대이며, 월별 전달량은 10만 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MEGA의 목표는 월간 8000대를 돌파하는 것이다. 이는 MEGA가 올해 리샹자동차 총 판매량에 대략 8만 대 정도의 기여를 할 것임을 의미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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